보건복지부는 자살예방 상담전화 통합·개편(109)의 일환으로 청년층의 높은 자살률 등을 고려하여, 청년층이 익숙한 SNS* 상담 도입 (’ 24. 하반기) 추진합니다.
브랜드네이밍방향
(애플리케이션, 카카오톡 등 메신저, 문자메시지 ) 24.9월 SNS 상담 도입을 앞두고 전 국민 대상의 브랜드 네이밍 공모를 통해 자살예방 SNS 상담 홍보 및 인지도를 확산하는 데 있습니다.
1. 새로이 도입되는 자살예방 SNS 상담의 내용을 창의적으로 함축
2. 자살 및 정신건강 상담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하고, 부담 없이 편리하게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이미지 전달
3. 자살 위기자 상담 지원에 대한 지속적인 확대를 통해 적극적으로 자살 예방을 추진하고자 하는 보건복지부의 정책적 의지를 내포
참 여 자 :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* 개인 또는 팀 참가 가능
출품 수량: 1인(팀)당 최대 2개까지 응모 가능
접수 방법: 참가신청서 이메일(1393@kfsp.or.kr) 접수
홍보 방법: 재단 및 보건복지부 등 관련기관 홈페이지 내 공지
공모 일정: 접수(’24.5.3(금)~5.23(목)), 심사(5.24(금)~5.30(목))결과 발표 (’ 24.5.31.(금) 예정)
선정자 개별통보, 및 재단 및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발표
시상 내역
순위 | 시상 | 부상(상금) | 수량 |
1 | 보건복지부장관상 | 100만원 | 1 |
2 | 생명존중희망재단 이사장상 | 각50만원 | 2 |
3 |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사장상 | 각50만원 | 2 |
계 | 5 |
* 공모 신청자 및 적합한 제안 수가 적거나 심사 기준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, 시상 내역이 변동되거나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
심사 기준
응모작의 대중성, 독창성, 적합성 심사
문의
공모전 운영기관 담당자(02-3706-0465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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